• 2023. 8. 23.

    by. 북성산호랑이

    무릎관절 건강에 관심을 갖는 젊은 사람들이 부쩍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운동이란 근육을 키우거나 강하게 만드는 것으로만 생각되었지만 요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운동은 자기 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것이라는 인식들이 생겨나면서 건강에 대한 다양한 관심들 또한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무릎관절에 좋다며 즐겨 찾고 있는 우슬 등 복합물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효능과 복용 방법 및 복용 시 주의할 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슬등복합물

    우슬 등 복합물이란?

    우슬 등 복합물(HL-Joint100)은 쇠무릎이라고 불리는 우슬의 뿌리와 석류열매, 당귀, 두충껍질등을 원료로 하며 각 재료들을 건조 및 추출하여 분말화 한 뒤 일정비율로 배합하여 만든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복합물입니다. 본초강목에서는 우슬뿌리의 효능을 말하기를 다리가 약해지고 저리거나 혹은 무릎이 아파서 움직이지 못할 때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늙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우슬은 전립선 질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충은 갈잎 큰 키나무의 껍질로 간, 비뇨생식기를 보호하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슬 등 복합물이 무릅 관절에 좋은 이유

    우슬 등 복합물을 복용하면 대퇴골 및 경골에 연골세포수가 증가하고, 연골조직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비변성 2형 콜라겐과 관절과 연골의 주요 성분이지만 나이가 들면 성분이 감소될 수 있는 콘드로이친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들이 증가하게 되면 자연스레 관절의 두께 또한 개선이 되고 관절 및 연골의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줄어들며 평소 관절 건강이 좋지 않아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조금씩 불편감이 개선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우슬 등 복합물이 남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은 이유

    최근 국내 연구진이 우슬과 두충을 혼합한 우슬 등 복합물이 무릎관절에 좋을 뿐만이 아니라 남성 갱년기 증상완화에도 도움이 준다는 사실을 연구를 통해 밝혀 냈다고 합니다. 남성갱년기는 40~70대 남성 10명 중 3명이 겪는 증상으로써 대표적으로 성기능 감소, 우울증, 피로감, 불면증, 근력감소, 골다공증 및 복부비만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이중 성기능 감소 문제는 성욕감소, 성행위에 대한 불안감 및 두려움, 발기력 저하, 정액량 감소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남성호르몬이 감소하거나, 남성호르몬이 여성호르몬으로 변화하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슬 등 복합물을 섭취하게 되면 남성 호르몬 합성과 분해효소 조절을 통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2.6배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우슬 등 복합물 복용방법

    우슬 등 복합물은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일일 섭취량은 1000mg 정도를 섭취 기준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HL사이언스에서 만든 관절연골엔 우슬 조인트 100의 경우에는 1일 2회씩 복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완제품 보다 우슬 뿌리를 복용할 경우에는 우슬뿌리와 두충을 넣어 약불에서 천천히 60분 정도를 끓이신 후 복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단, 우슬의 영양 흡수율을 높이려면 반드시 약불에서 천천히 끓여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슬조인트100 프리미엄

    우슬 등 복합물 복용 시 주의사항

    우슬 등 복합물 복용 시에는 별다른 부작용은 없다고 하나 하루 섭취 권장량을 넘겨서 과다 섭취 할 경우에는 구토 및 복통,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린아이, 임산부인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치며

    우슬 등 복합물이 무엇이고 섭취방법 등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최근 들어 퇴행성 관절염의 발병률은 나이를 떠나서 20~30대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발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과도한 운동을 하거나 비만인 경우, 과도한 육체노동을 할 경우에도 쉽게 퇴행성 관절염등의 질병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직 젊은 나이인데도 본인 관절 움직임이 예전 같다 느껴지지 않는다면 미리 관절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관절연골엔 우슬 조인트 100과 같은 우슬 등 복합물을 섭취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